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빔국수 밀키트 : 박막례 묵은지 비빔국수 내돈내먹

by 낭만휴먼 2021. 8. 9. 00:34

본문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저는 유튜버 막례할머니의 편입니다! 유튜브에 올라오는 막례할머니의 레시피중 간장국수를 만들어 먹어본 적이 있는데 익숙하면서도 맛있는 맛에 감탄을 연발했던 기억이 있어요. 그래서 이번에 박막례 묵은지 비빔국수 밀키트가 출시된 것을 보고 국켓팅을 했어요!
운좋게 물량이 풀렸을 때 주문을 하게 되었답니다^^

한 세트에 2인분입니다. 후기에 한세트 산 것을 후회하는 분들이 많으셔서 두세트를 주문했어요.
한세트에 12,900원으로 구매했어요.

구성품이 정말 다양합니다.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지만 자취생이나 집에서 식사를 불규칙적으로 하는 바쁘다바빠현대인들에게는 사다두면 냉장고 한 구석에서 생을 마감하는 재료들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밀키트가 대세인 것이겠죠?? 원래도 간단한 레시피인 것을 알고 있지만 이렇게 솔질된 재료들을 받으니 마음 한켠이 든든하더군요.

대충 같지 않은 대충이 포인트인 막례할머니의 레시피!! 인생 73년차 할머니의 대충... 그것은 그저 장인의 섬세한 터치였음을...
간장국수를 따라 만들다 계량에 실패를 경험했던 적이 있어서 비빔국수는 엄두도 못내고 있었는데 이렇게 밀키트로 나와주니 할머니께서 의도하신 진짜 맛을 알게 되겠다는 기대감이 증폭되었어요.

묵은지 국물은 꼭 꼭 꼭 버리고 김치만!! 이라고 강조하셨어요!
레시피를 보니 정말 간단하게 자르기만 하고 소면,애호박,당근만 삷아서 찬물에 씻어 전부 섞기만 하면 되더라구요.

원재료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우리모두 아는 식재료입니다. 정말 깔끔하죠?

막례할머니 감사합니다~!

김치는 원래 비비고 김치였는데 제가 샀을 때는 농협김치로 바뀐다고 고지가 되어있더라구요. 비비고 김치도 맛있지만 막례할머니께서 원활한 공급을 위해 새롭게 엄선하신 김치라니 기대가 됩니다.

이렇게 김치를 칼로 조사놓습니다. 도마에 물이 들기 전에 믹싱볼에 옮겨두었어요.

요리는 잘 모르지만 소면은 금방 익으니까 애호박이 덜익을까봐 먼저 투하했어요.

근데 다 넣고 끓이라는데는 이유가 있는거겠지? 라는 생각에 모범생 모드로 바로 소면을 투하했답니다.

소면은 끓어오르면 찬물한컵 넣고 다시 끓어오를때 불을 끄면 된다는 룰은 알고 있습니다만.... 인덕션이라 도통 끓어올라오지를 않더라구요... 그래서 본의 아니게 너무 오래 삶아버렸어요ㅠㅠ

양이 상당히 많은 느낌입니다. 찬물에 씻는데 여름이라 찬물이 안나와서 얼음물에 씻어줬어요.
물기를 꾸욱 짜줍니다.

믹싱볼에 모든 재료를 넣고 나니 면이 들어갈 자리가 남지 않더라구요...
마땅한크기의 믹싱볼이 없어서 비장의 무기인 냄비를 꺼냈습니다!

냄비에 면을 투하했는데 너무 오래 삶아서 애호박이 다 부서지고 있습니다....
아무튼 소면의 양이 아까보다 불어난 것 같지만 기분탓이려니 했어요.

재료를 골고루 섞어주고

냄비에 휘리릭 섞어주니 먹음직스러운 김치비빔국수가 완성됐습니다!!
맛은 정말 감칠맛 나게 맛있었습니다. 전혀 맵지도 않았어요. 새콤달콤한 김치비빔국수였답니다.
간장국수도 사볼걸 하는 약간의 후회가 남았습니다 ㅎㅎ
단돈 12,900원에 두명이서 한끼를 뚝딱 할 수 있어서 정말 추천드리는 밀키트입니다. 계량만 잘 한다면 두번에 나누어서 먹어도 좋겠더라구요. 꼭 한번 드셔보시길 강추 드립니다!! 무더운 여름 집나간 입맛을 돌아오게 만드는 마법의 국수랍니다^____^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